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자바 스트링
- toLowerCase()
- islowercase()
- string과 stringbuilder
- 프로그래머스 레벨1
- ineer join
- addDoc
- 최소공배수
- 자바 유클리드
- 베주계수
- 스프링환경설정
- StringBuilder
- 모던자바
- Git사용법
- sql 데이터형 변환
- 자바 최소공배수
- 래퍼타입
- while과 two-pointer
- string
- 스프링
- stringbuilder의 reverse()
- Github Actions
- GithubActions
- 스프링뼈대
- isuppercase()
- 유클리드호제법
- cicd
- 동일성과 동등성
- git 컨벤션
- 최대공약수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5/01/26 (1)
주노 님의 블로그

아래 내용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(조영호 저) 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하고, 제 지능에 맞게 다듬어진 글입니다. 서론객체지향이란 무엇인가요? 라는 질문을 받을 때, 나는 항상 버릇처럼"객체지향이란 실세계를 직접적이고 직관적으로 모델링할 수 있는 패러다임입니다"라고 답하곤 했다. 이 답변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, 실제로 내가 객체지향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었는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았다.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실제 세계와 객체가 1:1로 매핑되는 경우를 찾기가 쉽지 않다. 그러나 객체지향을 설명할 때 실세계의 예시를 드는 이유는 이 패러다임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. 객체를 현실에 비유하는것은 캡슐화와 자율성을 설명하는데 효과적이며,메세지를 주고받으..
카테고리 없음
2025. 1. 26. 12:30